NERDITE의 인생 기록

사용된 모든 저작물의 저작자를 존중합니다.

NERDITE 자세히보기
반응형

2025/11/30 3

[chatGPT]술자리의 심리학

대학 술자리의 본질친밀감이 아니라 “속도”를 만드는 자리.짧은 시간 안에 서로를 빨리 안 친한 척-친한 척 할 수 있게 설계된 환경. 대학 술자리의 구조적인 특징1) 분위기 = 목소리 크기 + 웃음으로 만들어짐말의 진지함 ≠ 친밀감크게 웃고 떠드는 사람이 중심이 됨조용한 사람은 배경객이 되기 쉬움에너지 큰 사람이 승리하는 무대. 2) 진짜 대화가 아니라 “서사 플레이”가 중심대표 패턴:썰푼다자기 과거 얘기한다미니-자기 브랜딩 한다재미있어 보이는 사람 역할 수행→ 이 자리에선 “나”가 아니라 “나의 캐릭터”가 등장함. 3) 관계가 ‘속도’로 평가됨“우리 오늘부터 친한 사이 ㅋㅋ”“야 너 내일도 보자”하지만 다음 날 현실:그 친밀감은 유지되지 않음왜냐면 서사로 만든 관계는 반복이 없으면 사라지기 때문 4) ..

취미/글쓰기 2025.11.30

<석류의 빛깔> 후기

*본 글에 사용된 타 저작자의 저작물들은 모두 리뷰를 위해, 이 작품을 추천하기 위해 사용했음을 밝힙니다.소련 시절 영화를 보았다.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감독의 이후 오랜만인 것 같다. 도대체 러시아는 어떤 나라이길래 이런 영화를 만드는 걸까. 보드카를 마시면 세상이 이렇게 보일라나 모르겠다.2024.08.26 - [취미/영화] - 언택트톡 후기 언택트톡 후기" data-og-description="살면서 본 영화 중 가장 어려웠다. 종교적 상징에 밝지 않아 졸음을 참으며 끙끙대면서 봤다. 이번에는 언택트톡 전에 10분의 인터미션이 있었는데, 일어나서 극장 밖에서 잠깐 엉덩이 스트레칭(" data-og-host="nerdite.tistory.com" data-og-source-url="https://..

취미/영화 2025.11.30

<국보> 후기

*본 글에 사용된 타 저작자의 저작물들은 모두 리뷰를 위해, 이 작품을 추천하기 위해 사용했음을 밝힙니다.의 두 주연을 반갑게 재회하는 요즘이다. 이번엔 쿠로카와 소야가 나오는 를 관람하였다. 컨디션이 좋지 않았지만, 생각보다 러닝 타임이 길지 않게 느껴졌다. 원작 소설 자체가 잘 쓴 이야기인가 보다.2023.12.01 - [취미/영화] - 후기+재개봉 후기 후기+재개봉 후기" data-og-description="을 너무 재밌게 봐서 그런지 기대를 좀 했다. 그런데도 기대 이상이었다.2023.11.14 - [취미/영화] - 네이버 시리즈온 후기'인간 사이의 단절'을 그린 영화라는 것과 시놉시스만 보고 영화를 봤는데, " data-og-host="nerdite.tistory.com" data-og-so..

취미/영화 2025.11.3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