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RDITE의 인생 기록

사용된 모든 저작물의 저작자를 존중합니다.

NERDITE 자세히보기
반응형

2025/10 4

[chatGPT]욕망 지도: 사고의 흐름으로 본 자기 성찰

Nerdite는 ‘욕망’이라는 단어를 도덕적이거나 억압된 개념으로 보지 않는다.그보다는 자기 삶을 움직이는 원심(原心) 으로서 욕망을 탐색하는 데 초점이 있다.즉, “내가 무엇을 진심으로 원하고, 그것이 어떤 구조로 나를 이끄는가?”를 알아차리는 과정이다.1. 세 가지 중심 욕망Nerdite는 자신의 욕망을 이렇게 요약했다.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고 싶은 마음사람들과 연결되고 싶은 마음내가 하고자 하는 일이 잘됐으면 하는 마음이 세 가지는 단순한 ‘소원 목록’이 아니라,삶의 방향을 결정짓는 세 개의 축으로 작동한다.이 축들은 서로 독립적이지 않다 — 오히려 서로를 당기고 밀어내며, 균형점을 찾아가는 중이다.2. ‘안정’의 욕망 — 외부로부터의 독립Aerim이 말하는 안정은 단순히 경제적 안정이 아니다.그는 ..

취미/글쓰기 2025.10.22

<마작> 후기

*본 글에 사용된 타 저작자의 저작물들은 모두 리뷰를 위해, 이 작품을 추천하기 위해 사용했음을 밝힙니다.오랜만에 본 역대급 명작이다. 요새 고민 많던 주제들에 대해 다룬 영화라 더욱 인상 깊었다. 방황하는 청춘들의 속고 속이는 마작 같은 인생 이야기.전체적인 느낌은 감독의 전작 와 비슷하다. 를 재밌게 봤다면, 이번 작품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. 시놉시스는 이렇다. 1990년대, 타이베이는 전 세계의 돈이 모이며 자본주의 사상이 급격히 팽배하게 된다. 그 속에서 '홍어', '소부처', '홍콩', '룽룽'은 한 집에서 살며 모든 것을 나누리라 다짐한다. 한편, 남자친구를 찾기 위해 런던에서 이곳으로 온 프랑스인 '마르트'는 이 남자들에게 도움을 받게 된다. 그러다 '홍어' 아버지의 빚쟁이가 '룽..

취미/영화 2025.10.19

<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> 후기

*본 글에 사용된 타 저작자의 저작물들은 모두 리뷰를 위해, 이 작품을 추천하기 위해 사용했음을 밝힙니다.와 굉장히 비슷하다고 느꼈다. 원래부터 이런 영화를 주로 만들던 감독이었다는 걸 알았다.도대체 제목의 뜻이 무엇인가 했더니, 현인(賢人)이 인생을 잘 사는 건 아니라는 뜻이었다. 우리의 삶에 앞으로 닥칠 것들은 막을 수 없으며, 기존의 가치관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. 이 영화의 rule breaker가 바로 '안톤 쉬거', 하비에르 바르뎀이다.그 유명한 동전 던지기 장면도 보았지만, 가장 긴장감이 넘쳤던 장면은 역시 '르웰린 모스'의 방에 멈춰 선 '안톤 쉬거'의 발 그림자가 드리우는 신이다. '르웰린 모스'는 주인공이라 안 죽을 줄 알았는데... 의외로 죽을 때는 서스펜스 없이 마냥 휙 지..

취미/영화 2025.10.04

<미러 넘버 3> 후기

*본 글에 사용된 타 저작자의 저작물들은 모두 리뷰를 위해, 이 작품을 추천하기 위해 사용했음을 밝힙니다.23년도에 CGV에서 을 할 때, 굉장히 재밌게 보았다. 빼고 다 본 것 같다. 그래서 이번 작품도 기대했건만... 스토리가 너무 별로였고, '회복 테마'가 내게 제대로 와닿지 않았던 것 같다. 중 마지막, '바람'에 대한 영화다. 바람에 날리며 자전거를 타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. 영화에서 자전거는 연결, 연대의 상징이다. 교통사고를 당해 '베티'의 집에서 회복하기로 한 '라우라'는 고장 난 자전거를 수리하듯 '베티'의 가족과 조금씩 가까워진다.2023.09.10 - [취미/영화] - 재개봉 후기 재개봉 후기" data-og-description="2023년 9월 10일에 봤지만 1일 1 업로드 ..

취미/영화 2025.10.03
반응형